며칠 전이었어요. 고객이 아침 일찍 저에게 연락했습니다. 제안서를 보내주셔야 할 것 같아요. 그게 시작이었어요. 평소 아무 말 없이 함께 일하던 곳이에요. 번거로운 문서 작업을 원하는 것이 궁금했습니다.

요점은 간단했습니다. 오랜만에 부피가 커진 프로젝트인 만큼 요건에 맞는 문서작업이 필요합니다. 돈을 더 벌기를 마다할 이유가 없는데, 플랜을 작성하려니 파워포인트가 설치되지 않은 것을 알게 됐습니다.
 무료로 이용할 수 없나요?

난 곤경에 빠졌었어요. 학교 다닐 때 많이 썼어요. 하지만 사업을 시작한 이후로 필요성을 느끼지 못했습니다요. 예전처럼 많은 부서와 협업하지 않고, PPT가 아니더라도 의견을 교환할 수 있는 프리웨어가 수없이 많습니다.

정확히 말해서, 그것은 돈에 관한 것이 아니다. 요즘은 종신형을 살 이유가 없어요. 다만 가입 방식이라 하더라도 한 달 정도 비용을 내고 하루나 이틀 정도 급한 업무를 처리하는 것이 타당하다고 생각합니다. 가끔 사용해야 하는지 잘 모르는 프로그램입니다. 그것을 다룰 필요가 있었습니다.

조금 검색해보니 '파워포인트 무료 설치'라는 단어가 단번에 눈에 띄었습니다. 결국 파워포인트 다운로드가 무료로 이뤄질 수 있느냐가 관건인 것 같습니다. 하지만 공짜 점심 같은 건 없어요. 저는 적은 돈 때문에 줄타기를 하고 싶지 않아요.
 
하지만 반대로, 당분간 무료로 사용할 수 있는 방법이 없는 것은 아닙니다. 예를 들어, 프리웨어에는 PPT 호환 양식이 있을 수 있습니다. 한편, '맛보기'와 같이 일정 기간 무료로 사용할 수 있는 번들웨어도 제공합니다.
 뭐가 그렇게 복잡하죠?

대신 전자의 경우 변환된 파일이 제대로 작동하는지 확인하기가 쉽지 않습니다. 형식이 바뀌면서 글자가 깨지거나 첨부한 사진이 보이지 않는 것도 아쉬웠습니다. 무엇보다 고객과의 프로젝트에서 컨디션이 떨어지는 것 같았습니다.
 
반면 차선책은 좋지만 PowerPoint 다운로드 링크에 액세스하는 과정이 너무 번거로웠습니다. 지사에 대한 미리보기를 제공하신다면 회원가입 요청 없이 쉽게 사용할 수 있도록 해주셨으면 합니다. 홈페이지가 20~30분 정도 떠돌게 하고 개인정보를 요구해 불편했습니다.

번거로운 프로세스에서 클라이언트의 두 번째 호출입니다. '사장님, 정말 죄송합니다. 지난번에 보내주신 자료입니다. 색상은 조금 실망스럽지만, 포토샵으로 만져주실 수 있나요? 포토스케이프로 빠르게 해결할 수 있는 간단한 색 보정이지만, 인쇄를 위한 데이터 전송이 어려웠습니다.

저는 방대한 양의 데이터를 마쳤습니다.

그것은 이전의 걱정과 다르지 않습니다. 저도 마찬가지로 '체험판'을 다운받기로 했습니다. 그리고 몇 번의 시행착오 끝에 '파일 선'을 발견했습니다. 선택한 이유는 명확했습니다. 여러 회사의 번들 프로그램을 한 곳에서만 쉽게 사용할 수 있습니다.

뿐만 아니라 드라마, 영화, 애니메이션, 예능, 다큐멘터리도 있습니다. 다양한 콘텐츠들이 준비되어 있습니다는 점이 정말 마음에 듭니다. 특히 기성 OTT 서비스에 비해 사용료가 절반 수준입니다.

Posted by 꾼님아 꾼님아

댓글을 달아 주세요